본문 바로가기
어딘가에 남겼던 흔적

언더스코어 유튜버에 대한 반박 댓글

by 자유시각 2020. 4. 6.

<중국인 입국 금지는 과학적인 효과가 있을까?> 영상 댓글


<왜 대한의사협회는 입국금지를 주장하는걸까?> 영상 댓글


해당 영상에 대한 반박 영상입니다. https://youtu.be/hcVUI6yZCDI <왜 대한의사협회는 입국금지를 주장하는걸까?> 영상에서도 댓글을 달았습니다만 정작 영상 업로드 하신 언더스코어측에선 반론 한마디 없으시네요.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구요. Q. 어차피 확산될테니 입국금지는 실효가 없었다? ㄴ 입국금지가 확산을 늦춘다는 건 상호입증된 결론. 확산을 늦추는 게 필요 없다고 하는 건 '어차피 죽을테니 방역하지 말라'는 소리 Q. 입국금지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조치다? ㄴ 입국금지를 안해서 잃은 게 더 크다. 선택의 문제는 기회비용을 따져야 Q. 입국금지보단 확산억제가 낫다? ㄴ 입국금지도 하고 확산억제도 하면 된다. 양자택일의 문제가 아니다. 그저 문재인 정부가 포기했을 뿐, 둘 다 하면 됐을 일이다. 꼭 영상을 보시지 않더라도 위에 제 주요 반론에 대해 한마디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언더스코어 측의 '입국금지 무용론' 영상에 대한 반론을 담은 영상을 만들었고,

해당 영상들 밑에 댓글을 달아주었다. 이래도 피드백이 없다면 그냥 반박을 포기한 거라고 볼 수밖에...

댓글